집행부 회의결과 공지 | |||||
관리팀장 | 2005/05/17 | 1,310 | |||
안녕하십니까? 관리담당이사 박종률입니다. 지난 5월 7일에 개최된 집행부 회의결과를 공지합니다. 먼저 회의결과 공지가 늦어져 대단히 죄송합니다. 회의결과는 팀별로 작성되어 내용이 중복되는 것도 있고 협의를 더 해야 할 것도 있지만 회원
이 자료를 기초하여 각 팀별로 사업계획(안)을 작성하여
따라서 지금 공지되는 회의 내용은 확정된 것이 아니라
회의결과 공지가 늦어진 점 다시 한번 더 깊이 사과
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.
--->>> 2005년도
▣ 일 시 : 2005년 5월 7일(토) 14:00~16:00 ▣ 장 소 : 서울시각장애인 복지관 5층 강당 ▣ 참석자 ○ 관리팀 : 박종률(이사) 이주상, 이미영, 이지연 ○ 학술팀 : 최정남(이사) 김정아(팀장), 박원희,
○ 홍보팀 : 김만성(이사), 김세라, 오준석 ▣ 회의 내용 : ○ 2005년도 신임 집행부 인사 : 팀별 팀원 소개 ○ 각 팀별 2005년도 사업계획 발표 ○ 각 팀별 사업계획 검토 및 이사회 보고(안) 토의 ○ 이사회 의결내용에 대한 각 팀별 역할분담 및
- 협회 사무실 마련에 대한 의견 수렴 - 법인등록에 대한 추진내용 및 계획 점검 ▣ 회의진행 : 박종률 관리담당 이사
<관 리 팀>
1. 팀원별 업무 분장 ○ 김영택(관리팀장) * 홈페이지 협회소식 및 현황 공지 - 기금 및 회원현황, 대내·외적인
* 각 지부 및 팀별 필요한 자료작성 지원 * 홈페이지 각 자료실(홍보자료 등) 업데이트 * 협회 자산목록 정리 및 관리 * 정기총회, 이사회 등 각종 회의 자료 준비 * 협회 및 팀별 예산안 취합 관리 * 후원회원 관리 - 휴대폰 문자 메시지 및 개인 웹
○ 이주상(관리자) * 홈페이지 오류, 불편, 개선사항 등 지속적인
- 신규기능 개발 및 지속적인 홈페이지
* 홈페이지 게시판의 게시물 관리 - 사랑방, 자유게시판의 광고 또는
- 악의적인 비방 및 협회설립 취지에
○ 이지연(재정담당) * 팀 활동비 및 협회의 수입, 지출 내역
* 팀별 경비 사용내역 접수 및 처리 * 비용지급에 따른 증빙서류, 품의서, 신청서
* 사업계획의 예산/지출내역 점검과 관리 ○ 이미영, 홍성균(회원담당) * 신규회원의 지속적인 협회 참여 유도 * 협회행사, 지부모임, 소모임 등 각종 모임시
* 홈페이지 장기 미접속자 참여 유도 * 지역, 연령별 회원 검색 후 개별 회원간
※ 현재의 관리팀원만으로는 일이 많으므로 빠른 시일내에
2. 회원, 후원회원 관련 사항 ⓐ 회원구분의 세부적인 기준 마련 필요 * 협회 정관상의 연회비면제 조항외 면제자
- 20세미만, 해외거주자, 가족, 경제상
- 면제신청 확인 후 즉시 처리되나
예) 자원봉사자, 자문위원,
- 관리팀에서 초안 작성 후 집행부
(다양한 의견 제시 바람) ⓑ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는 회원 관리 - 6개월 이상 미접속자에게 개인 메일을
- 접속은 하나 적극적인 활동을 망설이는
ⓒ 2~30대 회원 및 지방 모임 활성화 방안 - 준회원 비율이 높은 20대 회원에 대해서는
-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연령별 모임 주제
(먹고 마시는 소모적 모임을 줄이고
- 년 1회에 한하여 지부 모임시 협회 집행부
(지방 모임은 특별한 주제가 없어
- 2005년 정회원 등록 : 300명 · 2004년 정회원 : 135명 ※ 정회원 확보는 각 팀의 적극적인 지원과
※ 2~30대 소모임 회장과 협의하여 협회활동을
※ 연령대별 채팅시간 지정, 전문가가 참여하는
ⓓ 후원회원 관련
- 후원회원의 후원금 입금 확인시 문자메시지
- 후원회원의 특성상 소액다수의 후원회
(예) 홈페이지에서 후원회원 추천운동
- 홍보팀과 협의하여 후원회원을 위한 소식지
- 단순한 문자메시지와 메일을 이용한 후원회
→ 좋은 의견 제시해 주시기 바람 - 후원회원등록현황 : 113명(2004년 후원
※ 후원회는 전담팀을 구성하여 관리하여야 함 ※ 후원회 활성화를 위해서는 공익적인 협회사업에
※ 자원봉사자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, 자원봉사자
3. 홈페이지 관련 사항 ⓐ 신규회원 가입시 가입축하인사, 홈페이지 이용안내,
ⓑ 홈페이지 게시물 처리 방안 - 온라인 윤리규정 및 부적절한 게시물에
예) 상업적인 게시물, 협회설립취지에
- 구체적이고 명확한 규정에 따라 관리자.
4. 재정관련 사항 ⓐ 지부모임, 소모임시 연회비, 기부금 납부 유도 ⓑ 분기별 협회 예산 결산자료 공지 ⓒ 2005년 팀 예산 작성 : 회의비 및 팀 사업비등
ⓓ 팀별 활동비 및 회의비 등 효율적 집행방안 ※ 팀별 활동비(100,000원/년) 지급토록 이사회에
ⓔ 팀별협조사항 - 협회사업 및 팀별 비용 발생시 발생일로부터
- 단 매월 25일 이후 비용 발생분은 발생
(발생월의 차이로 예산결산시
- 영수증을 보관하고 있다가 모임 시 등
※ 경비지급신청서와 지출결의서를 통합하는 방안
5. 기 타 ⓐ 가이드북, 수기집 배포 방안 검토 - 책의 특성상 장기간 보관시 가치가 떨어짐 - 관리팀에서 2005년 4월 현재 정회원 기준으로
⊙ 가이드북 + 수기집 : 41명, 가이드북
- 이사회 승인후 5월중 전체 100명의 회원에게
- 신규 정회원에게 매월 10일전에 발송 예정 ※ 가이드북과 리플릿은 회원보다는 병원이나 단체에
<학 술 팀>
1. 홈페이지 기능 보강 * 현재 접속자 표시, 채팅기능을 추가하고 알피와
2. 회원관리에 대한 의견 * 회비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부족한 상태임-개선요망 *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필요 → 별도의
* 후원회원에 대한 협회차원의 배려가 전무함 →
* 소모임이나 동아리 활동의 육성 → 연령대별 모임을
3. 적응 및 재활정보에 대한 의견 * 최신의학소식이외에 실질적인 보조기구나 재활프로그램
* 복지관프로그램의 이용자가 직접 수기형식으로
4. 설문조사 * 3년전 희귀질환연맹과 공조로 협회에서 대대적으로
* 기본적인 조사부터 다시 차근차근 밟아나가야
* 기간을 두고 적절한 설문지를 작성한 뒤에 자료화하는
* 회원들이 가장 알고 싶어 하는 내용을 미리 건의
*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설문이 아니라 자료화 될
* 추후 망막전문의나 유전학 전문의에게 유용한
5. 알피치료에 대한 파이프라인 구성 * 현재 자료실의 연구소식을 기본으로 분야별 기업연구소와
(구체적인 도표로 정리가 필요함.)
6. 인공망막 관련 세미나 * 현재 줄기세포가 임상시술까지 발전한 상태이고
7. 국제협회와 교류 * 기존의 일방적인 수신자적 입장에서 탈피하여
* 의학적인 정보이외에도 각국 협회의 활동을 모델삼아
8. 기타의견 * 유전자 데이터뱅크의 설립을 위한 준비작업 필요 * 망막전문의 중 알피를 전담해 줄만한 병원 및
* 후원회원을 위한 별도의 협회소식지(4면정도)
<홍 보 팀>
1. 홈페이지의 협회소개, 홍보자료 메뉴 수정 및 자료 구축 *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를 참조한 후 수정 및 자료
* 관리팀과 협조하여 진행, 6월까지 완료
2. 대외용 협회소개 문서 자료 구축 * 파워포인트, 워드문서 자료 두 가지 타입 구축 * 구축된 문서는 활용목적과 대상에 따라 수정 보완
* 6월까지 완료
3. 소식지 발행 * 4월과 10월 년 2회 발행 * 2005년은 1회 발행(6월에 가이드북과 리플릿 잔여분
* 소식지의 활용방향, 구성방향, 발행부수, 발송대상
* 6월까지 발행계획 수립 및 예상 비용 산출
4. 리플릿 발행 * 1월과 7월 년 2회 발행 * 2005년은 6월에 가이드북과 리플릿 잔여분 발송으로
* 6월까지 향후 발행 계획 수립 및 예상 비용 산출
5. 협회 발행물 녹음 사업 *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녹음사업을 위한 방안 모색 * 기관에 위탁하는 방안과 자체 제작하는 방안 두
* 자체제작 할 경우 자원봉사자 확보 및 관리방안
* 6월까지 계획 수립 및 예상 비용 산출
6. 복지/재활 사업 : 한찬수 이사님 총괄 * RP환우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* 차량지원 및 여름캠프 지원 방안 수립 * 문화행사 안내 및 지원에 대한 방안 수립 * 취미 및 체력단련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
* 보조기구 지원 사업의 단계적인 계획 수립
7. 온라인 소식지 발행 : 신설 사업계획. 상세 검토 후
* 발행 목적 : 회원과 후원회원을 대상으로 협회활동
* 발행주기 : 월간 * 발행 대상 : 전 회원 대상 또는 신청회원 * 발송 방법 : 이메일 * 구성 방향 : 협회소식, 의학/연구소식, 복지/재활프로그램
* 추진 계획 : 홍보팀 주관. 관리팀, 학술팀과 역할분담을
* 7월까지 사업 타당성 검토 및 비용 산출
8. 기 타 * 이사회 의결 협회 중점사업 지원 : 단체등록,
* 위의 사업은 관리팀, 학술팀과 협의하여 팀별
* 6월안에 가이드북 리플릿 발송 (관리팀과 협조하여
|